상단여백
HOME 건강
지티지웰니스, 집속형초음파장치 적용한 코막힘 치료기기 라인하이

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지티지웰니스가 집속형초음파 기술을 이용한 비침습적 하비갑개 비대 치료용 장비 ‘라인하이(RHIN-HI)’의 전임상(동물실험) 연구결과를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지티지웰니스는 비염 등의 사유로 비대해진 하비갑개에 의한 코막힘을 치료하는데 있어 효과적인 치료법이라며 기존의 수술적 치료법과는 다르게 출혈이나 통증을 동반하지 않고, 동시에 약물 치료에 효과가 없던 사람에게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는 지티지웰니스와 전자부품연구원, 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팀인터페이스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주관 하에 2016년부터 정부 과제로 공동 진행해왔다. 기술개발을 마친 후 8월부터 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연구팀(연구책임자 김동영 교수)에서 동물 실험을 실시했다.

돼지를 개체로 삼아 무처치군, 집속형초음파장치 적용군, 고주파장치 적용군의 3개 군으로 나누어, 수술 후 이를 무처치 대조군과 비교한 결과 집속형초음파장치, 고주파장치 수술을 받은 군에서 무처치 대조군에 비해 비강 용적이 더 크게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집속형초음파장치를 적용한 군은, 고주파장치를 적용한 군에 비해 수술 후 비강점막 보존, 출혈, 가피 생성 등에 있어 더 우수한 결과를 나타냈다. 집속형초음파자극 기술은 점막 표면에는 조직 손상 없이 심부에만 열에너지를 가하여 조직의 응고 및 괴사를 유도하는 기술로 그 동안 암치료 등에 사용됐다.

지티지웰니스는 최근 미세먼지, 황사를 비롯한 환경적인 원인으로 증가추세에 있는 비염에 의한 코막힘 환자들에게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티지웰니스 김태현 대표는 “약물에 의한 부작용 및 수술에 대한 공포를 최소화시킬 수 있어, 만성적인 코막힘 치료 방법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그간 미용 전문 의료기기와 개인용 홈케어 미용기기에 주력해왔으나, 이번 ‘라인하이’ 개발을 계기로 전문 치료용 의료기기까지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하연 기자  hyhy419@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