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소식
청주에서 VR로 만나는 미래직업 미래직업 A to Z
(사진='진로체험 홍보자료' 고용정보원. 나우타임즈)

2018 충북 진로교육 페스티벌이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주최로 오늘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충청북도진로교육원에서 열린다.

특별관에서는 VR(가상현실) 직업체험, 직업전망 카드게임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직업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교사·학부모를 위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기관에서 다년간 미래직업 연구를 수행하며 축적한 지식을 지역 주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지역사회 학생·교사·학부모에게 댜앙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VR 직업체험부스 관람객은 장비를 착용하고 동물재활공학사·VR게임개발자·자율주행차개발자·스마트팜전문가 등 직접 미래직업 종사자가 되어 해당 직업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다.

체험자는 화면에 나타나는 강아지(동물재활공학사), 게임회사 사무실(VR게임개발자), 차량(자율주행차개발자), 농장관리시스템(스마트팜전문가) 등을 AI 비서의 안내에 따라 사물을 움직이거나 각종 버튼을 조작하며 실제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고용정보원 연구진은 직업별 일자리 전망을 알아볼 수 있는 카드 게임, 학생·교사·학부모 등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특별관이 운영되는 「2018 충북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충북 청주 충청북도진로교육원 본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jinro.cb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양주 기자  press@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