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진매트릭스, 7가지 호흡기 바이러스 동시진단 신제품 CE 인증 획득

멀티플렉스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매트릭스가 7가지 주요 호흡기 질환 원인 바이러스를 동시에 진단하는 분자진단 신제품 ‘네오플렉스 RV-Flu/RSV’가 유럽 통합규격인증(CE)을 획득했다.

진단 가능한 호흡기 질환 원인 바이러스는 신종플루를 포함한 A형 독감 및 아형(H1, H3)과 B형 독감, 영유아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A형 및 B형 등 총 7개의 바이러스다.

호흡기 감염증은 임상 초기 증상이 서로 비슷하나 바이러스와 세균 종류에 따라 처방과 치료방법이 상이해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 면역력이 약한 소아나 노인, 환자 등에서 심각한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으며 신종 및 변종 병원체의 글로벌 확산 위험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이 제품은 진매트릭스에서 자체 개발한 실시간 다중분자진단 원천기술인 C-Tag™ 기술을 적용하여 단일 튜브에 7개 호흡기 질환 원인 바이러스를 일괄적으로 동시 진단할 수 있으며, 결과 분석 소프트웨어인 ‘네오플렉스 뷰어(Neoplex™ Viewer)’를 제공해 쉽고 빠르게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매트릭스는 다중분석 효율성과 편이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당사의 차세대 분자진단 원천기술인 C-Tag기술을 이용하여 호흡기 질환에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양주 기자  press@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