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소식
포천시~남양주시 28.71.km 36분→19분으로 단축...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사진='포천-화도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노선도' 국토교통부 제공. 나우타임즈)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이 올 12월 첫 삽을 떠, 포천시~남양주시 28.71.km 36분→19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로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된다.

토교통부가 경기도 포천시~경기도 남양주시를 잇는 포천~화도 고속도로의 실시계획을 19일 승인한 이 도로는 연장 28.71km로 총 사업비 7,702억 원을 투입하여 올해 12월 중 착공하여 2023년 개통이 목표다.

포천~화도 고속도로는 건설 중인 파주~포천(‘23년 개통예정) 및 화도~양평 (‘20년 개통예정) 노선과 연계하여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동북부 구간을 완성함으로써, 서울외곽순환도로의 교통량을 분산하여 수도권 내부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수도권 동북부지역의 고속도로 접근성을 향상하여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도로를 이용하여 포천시에서 남양주시까지 이동할 경우 기존도로에 비해 통행거리는 약 21km, 통행시간은 약 17분 정도 단축된다. 

또한, 포천~화도 고속도로는 수도권 동북부구간 고속도로와 연결하는 2개의 분기점(JCT)*을 설치해 도로 이용자의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고, 포천시 내촌면을 직접 연결하는 내촌 나들목 등 5개의 나들목(IC)을 설치하여 지역 주민이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5개의 나들목은 고모, 내촌, 수동휴게소(하이패스전용), 수동, 월산 등 이다.

김진호 기자  linux9i@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