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
2018 대학정보화협의회 세미나...클라우드 전환 등 최신 IT 동향 공유

트리포드가 11월 30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2018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트리포드는 클라우드 전환 방안 수립 및 사이버대학교 클라우드 전환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는 다양한 IT업계의 선두업체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IT 최신 동향을 확인,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십 명의 대학교 관계자들이 참가하였으며 트리포드를 포함하여 HPE, KT, 시스코 등 총 4개 업체가 함께 했다.

이번 발표에 참여한 트리포드는 안전한 클라우드를 위한 트리포드의 모니터링 솔루션과 디딤포털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사이버대학교의 클라우드 이전 및 구축 사례를 공유하였다.

김형식 트리포드 부장은 “사이버대학이 전체 IT시스템을 공공 클라우드로 전환하여 서비스 품질향상과 함께 서비스 고도화 시스템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였다”며 “대학교의 교육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최초의 사례라 다른 교육기관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리포드는 KT ucloud biz의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로 50여개의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의 클라우드 이전 및 구축을 도맡아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하연 기자  hyhy419@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