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소식
여수시,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400여명 채용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뉴스1

전남 여수시는 29일 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연계하고 취업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흥국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날 박람회에서는 현장채용업체와 간접채용업체 270여 개사가 참여해 4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인재채용관, 여성창업관, 취업 컨설팅관, 직업정보관, 원스톱 취업준비관 등 5개관 60개 부스가 마련된다.

인재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현장 상담과 채용이 이뤄진다.

행사 당일 이력서를 가지고 채용관을 찾으면 1:1 즉석 면접을 볼 수 있으며 사전에 면접을 신청하면 기념품도 제공된다.

여성창업관은 자영업종합지원관과 창업사례관으로 구성된다. 소자본 여성 창업 정보와 사례를 제공하고 창업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직업선호도검사와 직업카드검사 등을 통해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취업?창업 상담도 이뤄진다.

직업정보관에서는 여성 유망직종을 소개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원스톱 취업준비관은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취업 과정을 교육한다.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 이미지 메이킹, 사진촬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장에는 취업희망나무 만들기, 인생사진 남기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리고, 어른이 놀이터, 놀이방, 카페 등 편의시설도 차려진다.

시 관계자는 "여성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기업과 여성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