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소식
강원교육청, 도내 모든학교에 고화질 CCTV·심장충격기 설치
강원도교육청 © News1

강원도교육청이 추경 예산안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도내 모든 학교에 고화질 CCTV 및 심장충격기 설치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및 범죄 예방을 위해 35억을 투입 모든 학교에 200만 화소 이상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한다.

지난해 4월1일 기준 도내 학교 고화질 CCTV 설치비율은 64.23%로 이번 사업을 통해 모두 고화질 CCTV로 교체된다.

응급 위기상황 대처 강화를 위해 26억을 편성, 자동심장충격기도 도내 모든 학교에 설치한다.

도교육청은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480여개의 체육관 및 다목적실에도 자동심장충격기를 비치해 학교 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까지 도내 모든 학급에 설치하기로 되어있던 공기정화장치를 학생들이 활동량이 많은 체육관 등 특별교실과 학생지원실까지 확대하기 위해 35억원을 추가 편성, 1만2090대를 추가 설치한다.

이밖에도 라돈저감설치, 내진보강, 방진방충망 설치, 통학차량안전요원 배치 등 학생 안전과 건강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나선다는 방침이다.

강흥준 안전담당관은 "학생의 건강과 안전은 교육활동의 전제 조건"이라며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학교 교육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