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해외안전여행, 떠나기전 홈페이지 확인해야...0404.go.kr
(사진='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누리집. 나우타임즈)

외교부가 전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현재 발령되어 있는 여행경보의 적절성을 검토하여 6월 중 필요한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한 여행경보 조정 또는 신규 발령을 완료하고, 조정되거나 신규 발령된 내용을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6월 중 출시 예정인 새로운 해외안전여행 애플리케이션의 ‘모바일 동행서비스’를 통해 △최신 안전정보 실시간 푸시알림, △가족 또는 지인에 대한 위치정보 전송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 안전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갈 방침이다.

외교부는 최근 전 재외공관이 우리 국민 관광객을 고객으로 하는 여행사 등 유관단체와의 안전간담회를 긴급 개최하여, 관할지역 관광지 특성에 맞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관광객들에게 여행자보험 가입을 적극 권유하도록 안내토록 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안전간담회를 개최하고, 가급적 재외공관 직원이 여행사 관계자와 함께 관할지역 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안전점검을 직접 실시하여 취약점이 발견되는 경우 필요한 조치를 시행한다.

외교부는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우리 국민들의 해외여행 안전을 제고하기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송양주 기자  press@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