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
서울휴재활의학 분당점, 수원여대서 산전산후 교육과정 개최
서울휴재활의학과와 수원여대 물리치료학과 3학년 학생들이 교육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휴재활의학과는 5월 29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수원여대 물리치료학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전산후 치료와 운동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Movement control for pregnant and postpartum woman’이라는 주제 아래 이론 및 실기 총 10시간 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예비 물리치료사를 전망하는 수강생들이 출산의 과정을 잘 이해하고 임신과 출산 시 나타날 수 있는 근골격계 문제들을 파악하고 해결해줄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임신 시에 나타나는 심리적, 생리학적, 해부학적 변화로 인한 자세와 움직임의 조절력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를 이해하고 실제 임산부 체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자세 변화를 체험하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또한 임신 주차 별 특징 및 통증의 원인, 분만 과정 중 특기 사항, 분만 후 movement control 및 회복 등 임상에서 연구한 케이스 등을 바탕으로 실제 치료와 운동 방법을 실습하고 적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분당 서울휴재활의학과는 수원여대와 산학협력을 맺고 연구와 교육 및 특성화 사업을 함께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역 사회 및 보건 분야의 발전에 힘써 오고 있다.

송양주 기자  press@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양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