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로컬소식
LG상남도서관, ‘제13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제13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가 과학송과 과학만화, 영메이커 3개 부문으로 ‘제13회 과학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동아사이언스, 한국기술교육단체 총연합회의 후원으로 2019년 9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개최된다. 매년 1000여건 이상의 작품이 응모되고 있으며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가 이루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13회 과학 UCC 공모전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과학송 및 과학만화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영메이커 UCC 금상 수상자에게는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를 부문별로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 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송 부문의 경우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가사, 노래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를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하여 응모할 수 있다. 관심 있는 과학, 기술 및 발명에 대한 메이커 활동을 동영상으로 올려 영메이커 UCC 부문에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가능하며, 과학 지식의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과 ‘과학만화’는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 지식과 재미 요소를 결합해 만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며, ‘영메이커’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만들어 보면서 문제해결 능력,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메이커 활동 관련 콘텐츠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UCC 공모전은 STEAM 교육의 취지에 맞춰 학생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 기술적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과학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공모전 응모자들을 위한 조언을 밝혔다.

한편 LG사이언스랜드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LGScienceLand)와 네이버 포스트(https://post.naver.com/lgsangnam) 등의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호 기자  linux9i@nowtimes.co.kr

<저작권자 © 나우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